합격후기
- lnskok
- |
- 2025. 07. 24
서울 마장동 다산전기학원
26년도 1회차부터 국민내일 배움카드 이용하여
전기기능사 실기 수강이 가능합니다.
https://cafe.naver.com/lnskok/31385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지점 2회차 수강생 김승리입니다. 처음에 그저 집과 가까워서 다산전기학원 선택했는데 이제와 돌이켜 생각해보면 너무너무 잘 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1. 시험응시정보
가. 시험일: 6월 8일
나. 시험장소: 중랑직업전문학교
다. 출제도면: 16번(ls)
2. 시험장 후기
가. 응시여건:
한 줄에 3명씩 응시했는데, 공간이 좁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당시에 제일 가쪽에서 시험봐서 그래도 밖으로 자재들을 빼둘 수 있었는데, 중간에서 응시하시는 분들은 여유공간이 정말 없겠다 싶었어요.
나. 자재:
벽이 많이 물러서 새들 고정할때 나사가 튕겨나갔습니다. 힘이 약한편이라 못 고정할때 좀 수월해서 좋았지만 새들 고정시엔 몇부분에서 자꾸 튕겨나가서 좀 당황스러웠어요.
다. 입구
처음에 건물입구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오피스텔+상가 건물인데 도착해서 오피스텔쪽으로 들어가서 좀 헤맸습니다. 미리 한번 다녀와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라. 해체여부
여기는 시험 종료 후 저희가 해체 안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마. 개인물품 사용가능여부
못 쓸 수 있게 해주시더라구요. 개인 물품 검사를 특별히 까다롭게 하시진 않았습니다.
3. 수업후기 및 다산전기학원 추천 이유
가. 풍부한 영상과 현장설명
시험장에서 나오는데 다른 학원 수강생분들이 학원에서 배운게 없다, 유튜브보면서 배운게 더 많다 하시더라구요. 전 다산학원 다니면서 권원장님 나오시는 영상 과 더불어 따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전혀 없을 정도로 실강에서도 충분한 강의와 보충설명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나. 아낌없는 재료
판들도 다 튼튼하고, 배관이나 전선도 그때마다 풍부히 지급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다른 학원은 재활용하기도 한다던데..
다. 열정적인 강사진분들
개인적으로 바쁜 일정들이 겹쳐서 학원 나가는 것 조차 벅찰때가 많았는데.. 그때마다 수강생 한명한명 신경써주시며 학생인 저보다 더 열정적으로 도와주시는 원장님들 보며 힘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돌이켜보면..
학원 1~3주차 수업과 회사 바쁜 일정이 겹쳐 초반에는 영상 예습도 못하고 수업들어갔습니다. 물론 현장에서 이주경 부원장님이 아주 자세하게 여러번 설명해주셔서 보완 가능했어요!
그래도 이쪽 분야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원장님이 강조하시듯 영상 보구 수업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첫날에 그냥 막 갔다가 약간 얼탔어용 헤헤. 그렇다구 영상 못봤다구 아잉 수업가기 싫어 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좀 그랬어요..
5주차가 고비였던게 아직 제어판작업도 실수 많고 오래걸리는데 이 상태에서 배관까지 해야한다는 사실이 너무나 버겁구 슬프구 하더라구요. 그래서 5주차쯤부터 제어판 재료 집에 가져가서 2~3일에 한번 정도 주기로 도면 보며 한판씩 만들었는데.. 3번정도 만들었을때부터 감이 오더라구요. 주회로 부분이 기계적으로 되면서 시간이 확 줄으니까 그때부터 손에 촵촵 붙으며 실수도 안하고 속도가 붙었습니다.
제가 여자이다보니 평상시에 드라이버도 제대로 들어본 적 없었어서 매일매일 새로운 난관들이 많았는데(첫날에 드라이버 어떻게 쓰는지도 몰라서 옆에 분한테 여쭤봤어요. 힘이 딸려서 파이프 커터도 잘 못쓰구, 배관도 잘 못 구부리고..) 이주경 부원장님이 그때마다 옆에서 문제점 바로 파악후 도움 주셔서 정말 무사히 시험응시할 수 있었습니다